본문 바로가기
회원 이야기

LGBT, 당신의 2014년 소망은?

by 행성인 2014. 2. 26.


오소리 (동성애자인권연대 웹진기획팀)


안녕하세요~ 동성애자인권연대 웹진기획팀 오소리입니다!

어느덧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웹진을 보시는 모든 분들,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동인련 회원 분들의 새해 소망을 알아보았는데요. 지금부터 회원 분들의 소망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2월 8일, 동인련 총회에 참석하셨던 분들 중 스물세분께서 새해 소망을 작성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각양각색의 스물세가지 소원이 있었는데요. 몇 가지 기준으로 분류해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소망하신 건 역시 연애와 관련한 것이었습니다.




 

애인. 군대. 어휴.

한숨이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네요. (ㅜㅜ) 이번에 군대를 가시는 모양인데, 부디 건강히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가시기 전에 멋진 연애도 하시고요!

 

애인님이랑 여행 잘 다녀오도록!

애인분과 멋진 추억 만들고 오시길^^

 

연애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수 있게ㅋㅋ

나도 소수자라는...^^;ㅋㅋ 올해는 나도 연애할 테야...

네. 세 분 모두 올 한해에는 좋은 인연 만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취직, 학업, 군대 등 새로운 환경을 맞이할 준비를 하시는 분들의 소망입니다.

 



러쉬 입사 (인턴이라도...)

러쉬 입사를 꿈꾸고 계시군요. 저도 일하고 싶은 일터 중 한 곳이 러쉬랍니다. 러쉬에 입사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요. 훗날 직장 내에서 만날 수 있다면 좋겠네요^^

 

내년 구정엔 세뱃돈 받지 않고 부모님께 용돈 드리기 (취직해서...최하 30만원으로)

용돈이라니, 부모님께서 정말 기뻐하시겠어요! 취직하셔서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대학원 입학

학부 공부를 마치시고 대학원에 입학할 계획을 가지고 계시군요. 부디 원하는 대학원에 입학하셔서 하고 싶은 공부 마음껏 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징병검사 4급 나오게 해주소서

올해 징병검사를 받으시나 보네요. 원하는 4급 받으시고, 후에 있을 군 생활도 몸 건강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분들의 소망입니다. 자기 자신을 갈고 닦는 것도 정말 중요한 일이죠. 어떤 소망을 갖고 계신지 한번 살펴볼까요?

 



금연

에구, 저도 언젠가는 금연을 해야 할 텐데 말이죠. 올해에는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교육 연구 사랑

학업과 사랑, 두 가지를 소망하시는군요. 둘 모두 원하는대로 이루시길 바랍니다.

 

계속 ‘다른’ 시선을 가질 수 있었으면

다른 시선이라면 어떤 시선을 말하는 걸까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올 한해도 말씀하시는 ‘다른’ 시선, 계속해서 가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하여 이루자. 선망받는 인정받는 사람이 되자.

앞서 나가고, 선망 받고, 인정 받고……. 저도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심신을 갈고 닦아 소망하신대로 선망 받고, 인정 받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네, 다음은 이번 정부에게 바라는 소망이네요. 소통을 통해 여러분들의 소망이 이루어져야 할 텐데 말이죠.





반값 등록금!!!

이건 저도 정말 바라는 소망 중 하나인데요! 현 정부는 언제쯤 우리들과의 약속을 지킬까요? 올 해에는 꼭 공약이 지켜졌으면 좋겠네요. 한 번 같이 지켜보도록 하죠.

 

박근혜 정부의 인권감수성 상승..은 무리더라도 후퇴는 안하도록

가능하면 상승했으면 좋겠지만, 역시 무리일까요? 정말 후퇴만 안하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세계적으로 바라는 소망입니다. 정말 큰 포부를 지니신 분들이군요!

 



차별 없는 세상이여 오라 -!

LGBT뿐만이 아니라 장애인, 여성, 이주노동자 등 모두가 차별 받지 않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세계평화

전세계에 평화가 깃들길 저도 소망합니다^^

 


동인련 회원 분들께 받은 소망이니만큼 이게 빠져서는 안 되겠죠. 이번에는 LGBT 이슈들과 관련한 소망입니다.





동성결혼 합법화

우리 결혼하게 해 주세요~!

네, 아직 한국은 동성결혼이 합법화 되지 않은 나라이죠. 올해는 무리더라도, 계속해서 소망하다보면, 언젠가는 한국에서도 동성결혼이 가능한 날이 오겠죠? ^^

 

성전환자 관련법 개정되는 것

인권을 짓밟는 법은 개정되어야 마땅합니다! 올 해에는 인권을 존중하도록 법이 개정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제 마지막입니다. 바로 위 소망들이 LGBT와 관련한 국내법이 개정되길 바라는 소망이었다면, 이번에는 국내외의 모든 LGBT들과 관련한 소망입니다.





동인련 후원 회원이 200명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LGBT의 인권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우리 동인련을 위한 소망도 있군요. 동인련 회원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더욱더 많이 늘어나면 좋겠죠? 여러분, 후원 많이 부탁드려요!

 

PUSSY RIOT

(오소리 주: PUSSY RIOT 은 러시아 여성 펑크록 인디밴드로, 반푸틴 시위를 벌여 유명세를 탔다고 합니다. 지금은 러시아 저항운동의 상징이 됐다고 합니다.)

요즘 러시아에선 LGBT 혐오세력들이 활개를 치고 있죠. 러시아의 LGBT 혐오는 당장 멈추어져야 합니다!

 

LGBT들이 세계 곳곳에서 들불처럼 일어나길

일어나라, 전 세계의 LGBT들이여!

 

 


네, 이상 스물세명의 동인련 회원분들의 2014년 새해 소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올 한해, 이 분들을 포함하여 웹진을 읽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