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성인 활동/활동 소식

참여 강추! 행성인 4월 행사 일정 알림

by 행성인 2017. 4. 13.

조나단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웹진기획팀)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데, 언제 무슨 행사를 하는지 몰라서 못 참여한 적 있나요? 그런 당신을 위해, 웹진기획팀에서 참여하기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4월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팀에서 주관하는 일정이나 소모임 일정은 일일이 체크하기 어렵잖아요. 앞으로는 웹진팀에서 여러분들께 매월 미리 알려드릴게요. 여러 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시면 lgbtaction@gmail.com 으로 문의해 주세요.

 

 

 

당장 내일이죠? 4월 14일 금요일 오후 1시 국방부 앞에서는 육군의 동성애자 군인 색출 수사와 인권침해 규탄 긴급 기자회견 "동성애는 범죄가 아니다! 동성애자가 아니라 군대에 뿌리내린 반인권을 색출하라!"가 진행됩니다.

저녁 7시에는 불금의 약속, 성소수자 촛불문화제 "동성애는 범죄가 아니다! 군형법 92조의 6 폐지하라! 대통령 후보는 평등을 약속하라!"가  서울 보신각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4월 15일에는 일정이 정말 많습니다. 먼저 오후 12시에서 3시까지 행성인 사무실에서는 사진모임 '콰메라'의 모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날인 4월 15일 오후에는 페미니스트 직접행동 "나는 오늘 페미니즘에 투표한다" 가 광화문광장 세종대왕동상 앞에서 진행됩니다. 오후 1~2시에는 부스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고, 오후 2~4시에는 천 명의 페미니스트, 천 가지 페미니즘 / 천하제일 페미피켓 대행진이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성인은 공동주최단체로서, 오후 1시 부스 행사부터 행진까지 참여합니다. 참여 문의는 행성인 여성모임 옐로우톡으로 해주세요. http://plus.kakao.com/home/@lbti_women 

 

 

 

2017 대선 - GAY SUMMIT 300 도 같은날인 4월 15일 오후 3~6시에 진행됩니다. 장소는 신청자에게만 개별 공지해요. 신청은 https://gaysummit.chingusai.net/2017/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게이 커뮤니티가 원하는 세상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라운드테이블에 관심 있으시다면 이 자리를 놓칠 수 없겠지요? 행성인 회원들도 많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 수습과 철저한 선체조사, 책임자 처벌, 철저한 박근혜 수사와 처벌, 공범자 구속, 적폐 청산! '세월호 3주기 22차 범국민행동의 날' 집회가 같은날인 4월 15일 오후 5시 30분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페미니스트 직접행동 후에 참여하면 일정이 딱 맞겠지요? 이어 세월호참사 3년 서울 수도권 전야 기억문화제 '4월 16일의 약속, 함께 여는 봄' 이 오후 7시에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성인 무지개깃발을 찾아오세요.

 

 

 

4월 21일 금요일 오후 7시 반에는 책읽기 소모임이 진행됩니다. 장소는 신촌 시간공방입니다. 윤이형 작가의 <루카>가 수록된 2015년 제 6회 젊은 작가상 수상 작품집을 읽을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4월 22일에는 오후 1시에는 혐오와 차별에 희생된 이들을 기억하는 2017 이상한 연대 문화제가 광화문역 9번출구 해치마당 경사로에서 진행됩니다. 행성인과 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 폐지 광화문 공동행동이 함께해요.  

 

  
같은날 4월 22일 오후 4시 반에는 인권중심 사람에서 4월 여성모임이 진행됩니다.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 연분홍치마 <3xFTM> 김일란 감동님과 GV도 예정되어 있으니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

 

 

마찬가지로 4월 22일 토요일 오후 5시에 키싱 에이즈살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종로3가 비바에서 진행되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GIF의 예쁜 포스터인데, 제가 이걸 애니메이션으로밖에 못 올리네요. ㅠㅠ 4월 30일 토요일에는 퀴쓰에서 핑크머니에 대한 수다회를 진행합니다. 패널로 나라, 모리, 현우 님을 모셨다고 해요. 핑크머니에 대해 관심 있으신분들은 수다회에 꼭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