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성소수자

좀 더 나아질 거야! - 참신하고 재밌었던 2월 무지개학교놀토반!

by 행성인 2011. 4. 7.

좀 더 나아질 거야! - 참신하고 재밌었던 무지개학교놀토반!

 

 

안녕하십니까? 루소입니다. 이번 ‘무지개학교놀토반(이하 무학놀)’에 키워드토크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번 무학놀은 굉장히 친숙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이 됐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자유로운 분위기 너무 좋아서 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이번 무학놀의 주제는 ‘it gets better(좀 더 나아질 거야)’였습니다. 미국에서 청소년 동성애자들이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하면서 시작된 프로젝트인데, 무학놀에서도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고자 주제를 이렇게 정했답니다.


일단, 처음 시작한 자기소개타임에서는 빙고게임을 했습니다. 서로 자신의 닉네임 또는 이름 앞에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명사나 형용사를 붙이고 그걸로 빙고를 하는 게임이었죠. 서로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라 좋았던 것 같아요. 평인님의 재치있는 진행도 좋았구요. 다만 아쉬웠던 건 너무 빨리 진행이 되어서 조금 어수선했다는 점.


다음은 제가 진행했던 (후훗!!) 키워드토크였습니다. 이번 키워드토크 주제는 ‘불편함’이었어요. 퀴어로서 살아가면서 불편했던 점을 키워드로 써서 붙이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서로에 대한 경험이나 문제점, 또한 해결점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한 사람이 있는 반면에, 한 번도 이야기를 안 하신 분이 계셔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은 It gets better 광고 만들기!! 서로 ‘좀 더 나아질 거야’를 주제로 작품(?)을 만들었는데, 하나같이 너무너무 예쁘고 재밌는 작품들이 만들어져서 대만족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조만간 저희들이 만든 작품들을 만나 보실 수 있을 테니 기대하세요!


이번 무학놀 행사는 너무나도 참신한 아이디어들과 재밌는 분위기에서 진행됐던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재밌고 참신한 아이디어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인 무학놀을 기대하겠습니다!

 

동성애자인권연대 청소년자긍심팀 루소

무지개놀토반 프로그램에서 만든 It gets better!!  청소년 성소수자들. 힘내요! 용기를 잃지마요!!


 



 

*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view on을 꾹~ 눌러주세요~!
* 웹진 '랑'의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그리고 성소수자 차별없는 세상을 원하신다면 매월 동인련
  활동 소식, 회원들의 소소한 이야기들 그리고 성소수자들에게 꼭 필요한 글들을 싣는
  동성애자인권연대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후원은 정기/비정기로 할 수 있으며, 후원 하실 분들은
 
http://www.lgbtpride.or.kr/lgbtpridexe/?mid=support 를 클릭해주세요^^
* 동성애자인권연대는 정부, 기업의 후원없이 회원들의 회비와 후원인들의 정기, 비정기 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