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성인 20주년

[행성인 20주년 연대 축하글] 배복주 - 장애여성공감 대표

by 행성인 2017. 8. 28.

배복주 (장애여성공감 대표)

 

스무해를 맞은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의 자국들을 축하합니다!

 

장애여성공감은 추모를 위해서 행성인을 구체적으로 만났습니다. 고육우당과 고송국현의 죽음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 현실을 비판하고 바꾸는 투쟁이며 연대로서의 추모를 함께 했습니다. 장애인운동과 성소수자운동이 함께 하면서 장애등급제 폐지, 부양의무제 폐지의 요구를 좀 더 사회적인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장애가 아니라 불평등을 유지하고 선별적으로 국민을 보호하는 국가에 있다는 것을 함께 외쳤습니다. 군형법 추행죄 폐지를 요구하면서 문제는 동성애가 아니라 군대가 정상적인 몸을 구별하고, 성별과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 장애에 대한 불평등과 억압을 조장하는 것에 있다는 것을 함께 외쳤습니다. 소수자들이 만나고 섞이고 흔들리면서 만들어나가는 해방의 길은 운동의 깊이를 더하고, 우리의 두려움과 조급함을 덜어내고, 장밋빛보다 더욱 다양한 색깔의 미래를 그릴 수 있게 합니다. 앞으로도 서로의 변화를, 사회의 변화를 위한 마주침들을 가져나가고 싶습니다.

 

 

<행성인 20주년 응원파티 "항상 엔진을 켜둘게"> D-19

 

 

일시: 9월 16일(토) 오후 3시~10시
장소: 신촌 스튜디오 얌얌

-

성소수자 인권을 위해, 차별과 혐오 없는 세상을 위해 저항하고 연대해온 행성인이 20주년을 맞았습니다! 9월 16일, 행성인 20주년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행성인의 20년은 성소수자 인권을 위한 투쟁의 역사입니다. 차별과 혐오에 맞서 서로의 아픔에 귀기울이고 우리 목소리를 내면서 함께 싸워온 시간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행성인의 엔진은 바로 여러분들의 참여와 후원입니다.

9월 16일, 신촌에서 만납시다! 더 힘차게 투쟁할 수 있게, 행성인의 엔진이 되어주세요!

 

#행성인20주년응원해 #부릉부릉 #빙봉빙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