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 이야기/행성인 활동가 편지

[활동가 편지] 행성인의 엔진이 되어주세요!

by 행성인 2017. 8. 30.

박장군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20주년 응원파티 기획단장)

 

 

 

안녕하세요.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20주년 응원파티 ‘항상 엔진을 켜둘게’ 기획단장을 맡은 박장군입니다.

행성인은 1997년 대학동성애자인권연합(대동인)으로 시작하여 1998년 동성애자인권연대(동인련), 2015년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행성인)로 단체명을 변경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많은 행성인 회원들과 20년동안 다양한 곳에서 성소수자 인권을 위해, 차별과 혐오 없는 세상을 위해 저항하고 연대해왔습니다.

 

20년간 행성인의 활동은 회원들의 정기/비정기 후원금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현재 약 800여명의 정기후원회원이 함께해 주고 계시지만 앞으로 행성인이 지향하는 활동과 목표를 위해서는 더 많은 응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2년 계약이 종료될 때마다 더 많은 행성인 회원분들과 함께하고자 이전 공간보다 나은 곳으로의 이사를 꿈꾸지만 재정이 넉넉하지 않아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행성인 내 실무와 다양한 연대활동 그리고 성소수자 인권을 위해 낮밤으로 곳곳에서 투쟁하는 활동은 3명의 상근활동가가 감당하기에는 과도한 노동과 시간투자를 필요로 합니다.

 

‘행동하는 성소수자가 세상을 바꾼다’는 행성인의 20주년 활동의 지향과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서 여러분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행성인에 정기후원회원이 늘고 20주년 응원파티에 응원이 넘치면, 내년에 있을 행성인의 새로운 공간으로의 이사와 상근자 충원이 현실이 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행성인의 엔진은 여러분의 참여와 후원입니다!

 

오늘로 네 번째 20주년 응원파티 기획회의를 할 예정이며, 행성인 회원 22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즐겁고 응원이 넘치는 20주년 응원파티를 위해 기획단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연으로는 행성인 소모임인 몸짓패, 노래패의 공연과, 장애여성공감의 일곱빛깔 무지개 합창공연, 큐캔디의 댄스공연, 히지님의 드랙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퀴어 굿즈 바자회와 행성인 초기의 희귀본 소식지를 담은 양장본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판매 예정입니다.

 

트렌스젠더가 나답게 살 권리를 위해!
성소수자에게 평등한 일터를 위해!
동성결혼의 법제화를 위해!
동성애처벌법 군형법 제92조의6 폐지를 위해!
교육에 다양성과 인권을 위해!
HIV/AIDS 인권증진을 위해!
소수자가 폭력과 차별로부터 안전할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행성인 20주년 응원파티에 꼭 참석해주셔서 행성인의 엔진이 되어주세요!

 

행성인의 엔진이 되기 위한 방법!


1. 매 월 정기후원 회비 증액이 가능합니다! (사무국 문의: lgbtaction@gmail.com / 02-715-9984)
2. 20주년 응원파티 당일 현장 일손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부릉부릉 현장 스태프가 되어주세요! (신청: http://naver.me/G6hU3PlZ)
3. 티켓 링크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지인과 함께 방문하기!
4. SNS에 #행성인20주년응원해 해시테그와 함께 행성인 20주년 축하 메시지 올리기!

 

일시 ㅣ 2017.09.16(토) / 오후3시 ~ 오후10시
장소 ㅣ 신촌 스튜디오 얌얌 (서울 마포 신촌로 66 / 노고산동 49-31 농협하나로클럽 12층)
티켓 구매 ㅣ https://goo.gl/forms/5fpg7Y9Yj2VUHFP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