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불금의 약속! 성소수자 촛불문화제 - 대통령 후보들은 평등을 약속하라! ② - 변화는 시작됐다! 우리의 시대는 다르다 [스케치]

by 행성인 2017. 4. 12.

많은 시민들이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배제되지 않을 세상을 위한 변화의 요구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성소수자도 예외가 아닙니다. 성소수자도 존엄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의 변화를 원합니다. 성소수자의 인권은 합의 대상도, 시기상조의 이슈도 아닙니다. 성소수자의 인권은 지금 당장 보장되어야 합니다.
 
5월 장미꽃 대선을 앞두고 있습니다. 성소수자운동은 3월부터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4월 17일 직전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성소수자 주간을 진행합니다. 항상 어디서든 존재했던 성소수자의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거리에서, 광장에서 성소수자 인권을 외칩시다!

 

 

주원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웹진기획팀)

 

 

 

지난 주 금요일 (4월 7일),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이 주최하고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가 주관하는 두번째 성소수자 촛불문화제가 열렸습니다. “변화는 시작됐다, 우리의 시대는 다르다” 라는 구호아래 열린 이번 촛불문화재에도 많은 분들이 모여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정의당 성소수자위원회,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 노동자연대, 녹색당,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학생회, 성공회대 인권위원회, 그리고 여러 시민들이 함께한 이 자리에 포근해진 날씨가 우리의 문화제를 축하해주는 듯 했습니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회원이자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 전 의장이신 권순부님께서 진행해주셨고, 다양한 단체에서 오신 분들의 발제와 공연들로 풍성했습니다. 특히 행성인은 띵동과 함께 부스도 진행했고요, 행성인 활동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놓칠 수 없는 여러 발제문들과 공연의 단면을 모아모아 봤습니다!

 

발언 1. 심기용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

 

 

 

 

발언 2. 함성현 (서강대학교 성소수자협의회)

 

 

 

 

발언 3. 백승목 (성공회대학교 총학생회)

 

 

 

 

공연1. 성공회대 중앙몸짓패 아침햇살

 

 

톡톡 튀는 아침햇살의 공연으로 촛불문화제의 분위기가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 <우리 하나되어>, 그리고 <주문>의 율동을 보여주었는데요, 성공회대 총학생회장 백승목씨도 함께 하는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발언 4. 김찬영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발언 5. 류은찬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발언 6. 라라 (대전성소수자인권모임 솔롱고스)

 

 

 

 

발언 7. 오소리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성소수자 가족구성권 보장을 위한 네트워크)

 

 

 

 

공연 2. 곱단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행성인 회원이신 곱단씨가 그날 새로 장만하신(!) 기타로 열창을 해주셨는데요, <담쟁이> 그리고 <당당하게>라는 곡을 공연해주셨습니다.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와 음악으로 청중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발언 8. 루카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성소수자 노동권팀)

 

 

 

 

 

연대발언 1. 정의당 나경채 공동선대위원장

 

 


연대발언 2. 녹색당 이유진 탈핵특위위원장

 

 

 

 

공연 2.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몸짓패

 

 


행성인의 몸짓패도 연대공연을 했습니다! 웹진 편집장인 조나단님도 보이네요 ^^ 파워 넘치는 무대로 <바위처럼>, 그리고 <민중의 노래>의 공연 해주셨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4월 14일) 저녁 7시에 제 3차 성소수자 촛불문화제를 진행합니다.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주최 및 주관, 인권재단 사람 과 인권활동 119기금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세번째 문화제도 같은 장소인 보신각 앞 광장에서 진행되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선을 코앞에 두고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대선후보들이 성소수자 의제에 더 이상 혐오와 모르쇠로 일관하지 않도록 함께해요!

 

 

 

불금의 약속! 성소수자 촛불문화제

대통령 후보들은 평등을 약속하라!

 

일시: 4월 14일 (금) 오후 7시

장소: 서울 보신각 앞

 

주최: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후원: 인권재단사람 인권활동 119기금

 

 

 

불금의 약속! 성소수자 촛불문화제 - 대통령 후보들은 평등을 약속하라! ① - 나, 트랜스젠더 [스케치]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