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성인 활동

[소모임 열전 2] 행성인 보드게임 소모임 큐플레이 QPLAY

by 행성인 2024. 3. 25.
기획의 말
2023년 3월호 웹진에 이어 소모임 열전 시즌 2를 기획했습니다. 지난번 큐리블 쫑긋, 완독 몸짓패에 이어 올해 신설된 T&F, 큐레센도, 큐플레이를 만나보세요!

 

 

오소리(행성인 보드게임 소모임 큐플레이)

 

 

 

큐플레이는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는 소모임입니다. 과거 존재했던 온라인 퀴즈게임인 '큐플레이'의 이름을 차용했으며 퀴어(Queer)들의 놀이(PLAY)라는 뜻입니다. 

 

여러분은 어떨 때 보드게임을 즐기시나요? 큐플레이 구성원분들께 보드게임의 매력, 큐플레이에 참여하는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쥬: 사람들하고 친해지는 걸 어려워하는 편인데 보드게임을 하면 자연스럽게 상호작용을 하게 되고 웃게 되고 이야기도 하게 돼서 사람들과 친해지는 수단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다정: 얼굴보고 만나서 한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유들: 보드게임을 하려면 함께할 인원과 모일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하잖아요. 개인은 고정인원을 구하기도 어렵고 자리를 마련하지 않으면 모이기도 어려운데, 이런  모임이 있어서 좋아요. 

 

묵: 사람들과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컴퓨터게임은 오래 걸리는데 보드게임은 플레이 시간이 짧으니까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고, 오프라인으로 실제로 만나서 하는 게 또 좋은 것 같아요.

 

민지: 재밌어요. 승부가 난다는 점이 좋아요. 

 

첫 모임에서 함께 즐긴 보드게임 <마라케시>

 

 

다양한 종류와 방식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 하지만 혼자 즐기기에는 한계가 많죠. 함께할 사람이 없다거나, 다른 보드게임을 해보려면 새로 구매하거나 보드게임 카페를 찾아가야만 하는 부담도 있고요. 그런 부담을 큐플레이에서 덜어드립니다!

 

큐플레이는 월 1회 정도의 주기로 행성인 사무실에서 모임을 갖습니다. 날짜는 투표를 통해서 정하는데 주로 주말에 모이게 될 것 같아요. 각자가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 중 함께 즐기고 싶은 보드게임을 챙겨오면 돌아가면서 플레이합니다.(가지고 있는 보드게임이 없다면 그냥 오셔도 괜찮습니다. 다른 분들이 충분히 많이 가져오거든요) 참가 조건도, 참가비도 없어요. (함께 먹을 걸 사먹을 경우에는 1/n 합니다)  

 

혹시 낯을 너무 가려서 참여하기가 망설여지시나요? 보드게임을 하면서 수다를 떨다보면 어느새 가까워진 우리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큐플레이는 올해 초에 생긴 이후 이제 막 두 번 모임을 가진 직후라 지금 계신 분들도 아직 서로 알아가는 단계랍니다. 

 

혹은 보드게임을 해보고는 싶은데 잘 몰라서 고민되신다구요? 보드게임을 잘 몰라도 괜찮아요. "배우면서 즐기는 신나는 게임~♪" 보드게임을 가져오신 분이 아주 친절하고 쉽게,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을 해드립니다! 하다보면 어느새 나도 보드게임 마스터?! 

 

참여하시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다음 모임은 4월 13일 (토) 오후 2시, 행성인(서울 마포구 성산동)에서 진행됩니다! 함께 보드게임의 매력 속으로 풍덩 빠져보아요! 

 

👉 참여 연락: 오소리 카톡 오픈프로필: https://open.kakao.com/me/q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