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웹진기획팀)

 

 

안녕하세요. 2017년 행성인 웹진기획팀장 조나단입니다. 이번 웹진 3월 주제는 얼마 전 약 800명의 참여 인원으로 성황리에 마친 9회 성소수자 인권포럼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가 열렸는데요. 모두 다루지는 못했지만, 함께 공유하고픈 강연들을 못 오신 분들이나 그날의 토론을 되새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웹진팀 주원님은 이번에 성소수자 인권포럼에서 기획단으로 활동을 했어요. 그래서 이번 포럼을 준비하면서 느낀 바가 참 많았는데요. 그 고민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단 참여 후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얼마전 여성의 날을 맞아 행성인도 여성의 날 집회에 참여했는데요. 퀴어 프렌들리한 페미니스트, 그리고 페미니스트인 퀴어들도 있지만, 반대로 적대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비록 그런 가깝고도 먼, 살얼음 한복판에서 연대를 이야기하는 스톤의 글을 만나보세요.  

 

 

 

작년 한 해 동안 웹진기획팀 팀장이자 편집장으로 활동하며 여러분들께 편집장의 글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 인사드렸던 '오소리'. 오소리 님은 어떤 분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어떻게 행성인에 가입하게 되었고,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또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지 여러분들 대신하여 웹진 기획팀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글을 읽고 나면 오소리 님과 부쩍 가까워진 느낌을 받게 될 거에요.

 

 

 

행성인에서는 3, 4월에 어떤 활동들이 진행될까요? 그동안 행성인 활동에 참여해보고 싶었지만 언제 어떤 행사가 있는지 잘 몰라서 참여하기 어려웠다면 이제 행성인 웹진을 통해 파악해보세요. 행성인 전체 일정들과 각 팀, 소모임의 주요한 일정을 실었습니다.

 

 

행성인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습니다. 2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행성인이 무엇을 해왔는지 궁금하신 분은 주목! 매달 그달에 있었던 행성인의 주요한 활동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행성인 웹진도 부디 즐겁게, 불편하게, 낯설게, 무엇보다 흥미롭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