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성인 후원/무지개 텃밭이란

동인련 만랩 찍기 프로젝트: 무지개 텃밭 넓히기 매뉴얼

by 행성인 2012. 8. 6.

 

우리를 적대하는 세력들은 수많은 자본과 권력을 가진 만랩들이다. 우리는 이제 가죽재킷에 단검을 든 저랩 흔히 쪼랩이라고 말하는 상태이다. ‘니 랩에 잠이 오냐’라는 상투적인 말은 제외하더라도 어쨌든 우리는 강해져야만 한다. 강해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현실적이고 전통적으로 쓰였던 방법은…


바로 현질이다.


여기서 현질이란 쉽게 말해 현금으로 강력한 아이템을 사서 단시간 내에 비약적으로 강해지는 금단의 방법이다. 그렇다. 우리는 현질을 해야 한다. 현질로 넓은 사무실과 막대한 활동비를 확보하는 것. 그것이 우리를 만랩으로 이끄는 방법인 것이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현질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돈이다.


그렇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기획했다. 후원 캠페인 무지개 텃밭을! 



이름은 무지개 텃밭이라는 알콩달콩한 이름을 쓰고 있지만 사실 현질로 만랩에 이르기 위한, 극히 적자생존적인 현실의 장인 것이다. 만랩인 적들을 꺾기 위한 극한마도 수라의 길, 무지개 텃밭. 만랩에 이르기 위해 과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이 랩업 매뉴얼을 통해 열 가지 랩업의 오의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1. 무지개 텃밭 리플릿과 무지개 저금통은 필수 아이템이다. 항상 휴대하자.


사무실에서 무지개가 그려진 만들어진 저금통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겉보기에 아름다워 보이는 이 저금통이 우리와 생사를 같이할 무기다. 간단히 무지개처럼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인간의 심리와 행동패턴을 조절해 후원심(心)을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심리트릭이 숨겨져 있…지는 않다. 어쨌거나 후원을 받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인 저금통을 챙기자. 저금통과 함께 마련된 리플렛을 휴대한다면 후원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밝은 얼굴로 건네는 협박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2. 네가 넣었건 내가 넣었건 일단 저금통에 들어간 돈은 우리의 것이다. 그래도 너부터 넣어라.


앞에서도 말했듯 무지개 저금통은 엄청난 트릭이 있을 것 같이 생긴 평범한 저금통이기 때문에 후원을 받는 것에 실패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실망하는 것은 우리의 랩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남의 피를 받을 수 없다면 내 피를 넣어라. 자기출혈처럼 보이겠지만 살을 주고 뼈를 취하는 것은 자신보다 실력이 뛰어난 상대를 대하는 전략 중의 기본이다. 만랩인 적들을 상대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다. 그리고 저금통을 본 사람들이 아름다운 디자인 때문에 호기심을 보일 때가 있을 것이다. 일단 선심 쓰는 척 하면서 저금통을 건넨 뒤 나중에 안에 있는 내용물을 수거하라. 그리고 상대가 불만을 표한다면 저금통 값이라고 말하면 된다. 기만 또한 강한 상대를 만났을 때 사용해야 하는 전략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3. 혼자 하는 랩업에 지쳤다면 길드에 들어가라!


혼자 하는 후원작업(?)에는 한계가 있다. 친구와 연인과 함께 하는 후원작업.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아니한가? 그러기 위해 동인련이 준비했다. 후원의 밤 기획단 길드! 친한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고 더불어 돈도 벌어오는 궁극의 행사 후원의 밤. 우리 모두 함께 하며 만랩의 길로 달려갈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친한 사람이 없다고 혹은 연인이 없다고 실망하지 마라. 기획단장 모리님은 매력적인 사람이니까. 덤으로 밤마다 가져갈 사람을 찾는 솔로이기도 하다. 물론 우리의 목적은 만랩이다. 하지만 덤으로 모리님도 좀 가져가주라. 매주 화요일 후원의 밤 기획단 회의가 열린다.



4. 모리님의 사랑을 받으려면 팔아줘~♥(뿌잉뿌잉) 후원의 밤 티켓을.


일전에 그런 일이 있었다. 열한 명이 입장한 자선바자회. 그 바자회의 준비인원이 열한 명이었다는 사실은 꽤나 고무적이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돈으로 자신의 물건을 사면서 기뻐하는 감정노동까지 해야만 했다. 우리 또한 후원의 밤 행사에서 그런 일을 겪지 않으려면 인원을 많이 모아야만 한다. 그냥 부르는 것은 물론 후원의 취지에 맞지 않으므로 소정의 금액을 받고 오게 해야 한다. 오는 것도 힘든데 돈까지 내야하냐고 따진다면… 우리도 흙 파서 장사하는 건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다. 우리가 이걸 하기 위해 얼마나 힘들게 회원들의 노동력을 착취… 어쨌든 오게 되면 멋지고 재미난 시간을 보낼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자신감을 갖고 티켓을 팔아도 된다. 팔아라. 물론 돈은 모리님에게 줘야겠지만.


이것이 바로 동인련 후원의 밤 티켓!


5. 후원의 밤. 보지 않겠는가?


후원이 주목적이지만 후원의 밤은 결국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고 만든 행사다. 이 글을 보는 모두가 함께 한다면 후원의 의미를 뛰어넘어 대자연 우주와 합일하는 정도의 만족감을 얻을 수… 는 없을 것이다. 그게 쉬운 거라면 왜 머리 깎고 절에 들어가겠는가? 그래도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긴 하겠지. 모리님도 좀 데려가고. 참고로 모리님은 눈썹이 애벌레처럼 두꺼운 사람을 좋아한다고 한다. 어쨌거나 모두가 참여하는 아름다운 후원의 밤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아니한가? 모두가 참여해서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자. 그것이 만랩에 기여하는 최고의 현질이 될 것이다. 물론 참여하는 당신들이 모두 티켓을 샀을 때 말이다! 그렇다. 같은 길드원에게도 공짜는 없다.




6. [나무심기]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고 해도 받아다오! CMS 정기후원 두 명을…


무지개 최면 저금통이나 후원의 밤 같은 강력한 아이템들이 있더라도 진정한 우리의 힘은 정기후원(나무심기)에서 나온다. 현재 동인련에서 모임에 참석하거나 활동을 하는 회원이 100명에 달한다고 하니 이들이 정기후원 두 명을 받는다면 무려 200명! 그리고 여기에 네트워크 마케팅(쉬운 말로 다단계)을 결합하면 우리도 배트맨을 만들 수 있는 재력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후원 리플렛으로 신청할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도 있으니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마라. 두 명만 모아온다면 당신은 무지개 텃밭 플레티넘 회원!(계약 내용은 3년마다 갱신되며 갱신 시 초기비용보다 계약금이 높아질…)



7. [모종심기] 생각해보니 내일 지구가 멸망하면 그냥 단기후원을 받는 게 좋겠구나.


정기후원(이라 쓰고 걸려들었다 읽는다)이 어렵다면 단기후원(모종심기)을 권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이 방법은 금액을 한 번에 낼 수도 있고 최대 금액을 정해서 최대 10회에 나눠서 낼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해진 금액 뒤에 몰래 0하나를 더 붙이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우리는 금세 레벨업 할 수도 있지만… 당신의 인생은 레벨다운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된다.



8. 단체손님은 언제나 좋다. 더 많은 수의 단체손님이 왔을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이 활동하는 단체나 카페에 무지개 텃밭을 홍보하는 것도 좋은 일이다. 그곳이 남도전복어민 그물 개발센터라거나 가발 정보 공유 카페라도 상관없다. 후원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면 해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혹시 아는가? 획기적으로 인장강도를 개선한 전복잡이용 그물이나 부분탈모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가발을 받게 될지. 랩업에는 생각지도 못한 아이템들이 필요하게 되는 법이다.



9. 온라인을 지배하는 자. 후원의 도에 이를 것이다.


후원 배너를 자신이 사용하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 달거나, 동인련 후원 페이지를 알리거나 링크해두기, SNS를 이용하여 동인련 후원 소식을 홍보하기 등등 온라인을 지배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이 행위들은 필자가 지난 해 월급 60만원을 받고 했던 댓글 알바와 다를 바 없이 쉽고 재미있으며 행복하다.



10. 그러니까 이 모든 일을 해낼 수 있는 건 어차피 당신뿐이다.(만약 당신이 이 일을 해낸다면 그렇게 불릴 거라는 말이다.)


그렇다. 아무리 좋은 스킬을 배웠다 할지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토끼 한 마리도 잡을 수 없는 법. 당신이 없다면 이 오의들은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물론 아무런 대가 없이 이 일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받은 만큼 돌려주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새우잡이 어선급의 복지와 꿀벌들이 누리는 수준의 향락은 언제든지 제공할 용의가 있다. 물론 제공하는 복지와 향락에 비해서 하는 일은 지극히 쉽다. CMS 두 명 모으기부터 시작해 단체포섭, 토목공사에 가까운 무대 꾸미기, 신의 가호가 없다면 실행 불가능한 모금 증액, 어쩌면 세계정복까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들뿐이다. 그러니까… 제발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