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성인 활동/활동 후기

차별금지법 4월 쟁취 평등텐트촌 24시 행동 '차별금지법으로 가는 길' 스케치

by 행성인 2022. 4. 28.

오소리(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지난 4월 21일, 차별금지법 4월 제정 쟁취 평등텐트촌에서는 성소수자부모모임,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 연분홍치마, 그리고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가 함께하는 24시 행동 <차별금지법으로 가는 길>이 펼쳐졌습니다.

 

24시 행동 웹자보

 

입촌식 이후 첫 프로그램으로는 <평등의 조각을 맞춰라!>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차별금지 사유가 포함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쟁취를 원하며 차별금지 사유를 알록달록 색칠해나갔습니다.

 

프로그램 <평등의 조각을 맞춰라!> - 참가자들의 성격이 보이는 다양한 색칠 방법이 돋보인다.

 

평등 퍼즐 완성!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평등 퍼즐이 생각보다 빨리 완성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끝났다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 23일 진행된 집중문화제 <평등으로 승리하자>에서 참여자들이 함께 입을 몸자보를 만드는데 일손을 보태고, 피켓팅에도 함께 했습니다.

 

텐트촌내 수공업의 현장

 

이어 저녁 시간에는 문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활동가들의 발랄한 율동을 시작으로 단식 중인 종걸, 미류 활동가의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 순서로는 <너에게 가는 길> 공동체상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없이 본 영화인데, 국회를 배경으로 영화가 상영되니 색다른 기분이었습니다.

 

평등텐트촌 극장 오픈! 관객석은 만석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이어 평등텐트촌에서 하룻밤 숙박하며 세 단체가 함께한 24시 행동을 마쳤습니다.

평등텐트촌은 평등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공간이라는 미류 활동가의 발언이 기억에 남습니다. 평등텐트촌에 방문해 평등의 이야기들을 채워주세요. 차별금지법 쟁취, 우리 손으로 함께 해냅시다!  

 

 

댓글0